본문 바로가기

지출 줄이기 💳/통신비 절감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 120% 활용하여 240만원 절약하기!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2년이면 240만원 절약이 가능?

 

번호이동과 약정의 개념에 대해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이 2가지 개념만 정확히 이해하신다면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해 핸드폰 요금 120만원 이상 절감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번호이동과 약정의 개념은 물론 어떻게 해야 알뜰폰 요금제를 120%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꼭 먼저 읽어보세요! 돈이 절약됩니다!

 

알뜰폰 무제한 0원 요금제, 23년 6월 기준 통신사별 완벽 비교!

 

알뜰폰 무제한 0원 요금제, 23년 6월 기준 통신사별 완벽 비교!

무제한 0원 + 3만원 상품권까지? 알뜰폰 0원 요금제 어느 통신사가 가장 혜택이 많은지 비교하고 찾기 귀찮으시죠? 0원 요금제 소개 뿐만 아니라 무제한 알들폰 요금제를 제한속도별, 망별로 가장

truedonshow.com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깔끔 정리(모요 vs 알뜰폰 허브)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깔끔 정리(모요 vs 알뜰폰 허브)

알뜰폰 요금제 어디서 비교해야하지.. 알뜰폰 요금제 어디에서 비교해야할지 막막하셨죠?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해 드리고 제가 직접 사용하고 가장

truedonshow.com

 

번호이동과 약정의 개념

 

번호이동이란?

 

많은 분들이 번호이동? 그거 핸드폰 번호 바뀌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신사에서의 번호이동사용하는 번호는 유지하면서 통신사를 변경하여 구매하는 방법을 의미하는데요.

 

 

일반적으로 핸드폰을 변경할 때 각 통신사들은 고객들을 공격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번호이동을 하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이는 알뜰폰 통신사들도 동일합니다.

 

대부분의 알뜰폰 통신사들은 6~7개월 정도의 매우 저렴한 통신요금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번호이동을 유도하고 있죠. 우리는 이런 알뜰폰 통신사의 번호이동 혜택을 이용하여 무제한 요금제를 0원에 가깝게 이용해보려 합니다.

 

 

 신협조합원 가입방법

 

 

하지만 대부분의 통신 3사(KT, LGU+, SKT)의 경우 번호이동으로 혜택을 받은 경우에는 2년간 통신사를 이동하지 않겠다 약속을 받습니다. 보통 2년 정도의 의무약정기간을 요구하죠.

 

 

즉, 2년간 KT, LGU+, SKT는 기존고객이든 타 통신사에서 넘어온 번호이동 고객이든 2년간의 약정을 맺는 조건으로 핸드폰 구입비용을 할인해주거나 요금제를 25%할인해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2년간 사용하기로 약속한만큼 2년 이내의 통신사를 옮기게 되면 해지위약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중간에 통신사를 이동하는게 쉽지않죠.

 

그럼 알뜰폰 업체들은 번호이동 고객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하고 있을까요?

 

 

놀랍게도 알뜰폰의 의무약정기간은 대부분 없습니다. 즉, 언제든지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이죠. 우리는 이러한 알뜰폰 업체의 장점을 120% 활용하려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어서 설명드리도록 할께요.

 

 

무제한 요금제 900원?

 

자 앞선 번호이동에 대한 개념을 설명드릴 때 통신사들은 번호이등(통신사를 이동)하는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할인혜택을 제공해준다고 했는데요.

 

통신 3사와 달리 알뜰폰업체들은 아래와 같이 6개월간 약 90~100% 할인된 금액으로 요금제를 제공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실제로 현재 기준 월 65GB에 다 사용하더라도 3Mbps의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요금제가 6개월간 단돈 900원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3Mbps 속도제한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0원 요금제 이벤트가 있었는데 지금은 900원이 되었네요. 아마 조금 지난다면 충분히 무제한 0원 요금제를 찾아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알뜰폰 요금제 120% 활용법

 

자, 이제부터 우리는 알뜰폰의 무약정의 특성과 번호이동의 이벤트를 조합하여 무제한 요금제를 0원에 가깝게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기사처럼 6개월간 이벤트 요금제를 사용하다 6개월이 지나기 전 그 시점의 다른 통신사의 번호이동 이벤트를 참여해 통신사를 이동하는 방법이죠.

 

알뜰폰에서는 같은 통신3사망을 사용해도 다른 통신사라면 번호이동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를 0원에 가깝게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벤트를 하는 업체들은 항상 있거든요.

 

 

120만원+ 절감효과

 

통신요금이 얼마나 절약될까?

 

  • 무제한 요금제가 필요
  • 속도는 3Mbps 이상 필요

하다 가정을 하고 통신 3사의 무제한 요금제인 5G 심플 110GB와 비교해봄으로써 그 절감효과를 계산해보록 할께요!

 

물론 KT의 경우 LTE가 아닌 5G라는 점, 속도제한이 5Mbps이기에 더 비싼 요금제는 맞지만 아래 보는 것 처럼 KT는 3Mbps와 같은 중간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지 않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통신 3사의 경우 2년 약정을 맺어 통신요금의 25%를 할인 받을 수 있기에 월 요금이 5만 1천원으로 계산을 진행하였습니다. 알뜰폰의 경우 앞서 보여드린 이벤트 요금제 처럼 월 1천원으로 이용해 2년 2만 4천원으로 계산하였구요.

 

그럼 2년간 통신 3사 vs 알뜰폰 이벤트 요금제를 비교하였을 때 절약 가능한 금액이 무려 120만원이 넘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요금제가 달라 정확한 비교라 하기는 어렵지만 무제한 요금제는 필요하지만 3Mbs 속도제한 정도면 충분한 저와 같은 분들이라면 충분히 메리트를 느낄만한 차이라 생각합니다.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 글을 지인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