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출 줄이기 💳/보험료 절감

23년 온라인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이렇게 가입해야 가장 저렴합니다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이번 글은 온라인에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비교견적을 받는 사이트와 산출 방법에 대해 매우 자세히 알아볼 예정인데요. 보험사, 설계사에게 유리한 비교견적 사이트가 아닌 진짜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유리한 비교견적 사이트 소개는 물론 어떤 조건으로 견적을 산출해야 후회하지 않을지 모든 정보를 이 글에 담았습니다.

 

오늘 5분을 투자해 이 글을 끝까지 읽는 것 만으로도 매년 몇 십만원의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으니 온라인에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산출 방법 꼭 습득하시길 바랍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

 

역시 온라인에서 보험을 비교할 때 가장 추천드리는 사이트는 보험다모아 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영리를 목적으로 추구하는 비교사이트가 아닌 손해/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기에 가장 객관적 비교가 가능한 사이트이죠.

 

👉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 바로가기

 

 

 

 

 

 

특히 보험다모아 사이트에서 '자동차보험' 부분은 처음 이용하는 고객들도 쉽게 보험료 비교가 가능하도록 잘 설계되고 만들어졌는데요. 핸드폰 본인인증만 진행하고 요청하는 입력값만 정확히 입력한다면 3분 정도이면 아래와 같이 자동차보험을 제공하는 손해보험사의 보험료 비교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보험다모아)

 

 

보험다모아 사이트는 위와 같이 비교만 해주는 사이트이기에 해당 사이트에서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현재 내 기준에서 같은 조건의 보험을 가입했을 때 'KB손해보험, 삼성화재, DB손해보험 순으로 좋은 가격을 제공해주는구나'라고 대략적 금액과 후보 보험사를 선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실제 가입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옆에 있는 링크로 진행하는 것이 아닌 보험료 조회이벤트 참여(최대 3.5만원 혜택 가능) 및 플랫폼을 통한 보험가입 이벤트 참여(최대 3만원 혜택 가능)를 통해 보험가입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조회이벤트 최대혜택 받기

 

 

자동차보험 핵심특약 리스트

 

앞서 설명드렸듯 온라인에서 직접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하거나 가입하기 위해서는 어떤 담보(특약)가 있고 필요한지 '직접' 판단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데요. 꼭 확인해야할 핵심특약 리스트만 빠르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대인1 - 필수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으로, 자동차사고로 상대방을 다치게 하거나 사망하게 한 경우 보상하는 특약인데요. 해당 담보의 경우 필수 항목임으로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2. 대인2 - 무한

만약 대인1의 보상한도를 초과하는 손해를 보상하는 특약으로 해당 담보는 필수적으로 가입을 추천드리고 한도 역시 가능하면 무한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3. 대물 - 5억 이상

 다른 사람의 자동차 또는 물건에 끼친 손해를 보상하며, 대물배상은 2천만원까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입니다. 하지만 최근 외제차 등 사고 발생 시 큰 돈이 발생할 수 있기에 최소 5억, 가능하다면 10억하도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자기신체손해 - 자상 5억이상

보험에 가입한 자동차의 사고로 피보험자 본인 또는 그 가족(부모, 배우자 및 자녀)등이 다치거나 사망한 경우에 보상합니다. 여기에는 크게 자손(자기신체사고)와 자상(자동차상해) 중 선택해서 가입이 가능한데요.

 

자손 자상 비교표(출처 : 카닥)

 

위 표에서 보는 것 처럼 보험료 차이는 몇 만원이지만 보장범위 및 금액이 자손 보다는 자상이 훨씬 좋기에 자상(자동차상해)로 최소 5억원 이상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자기차량손해 - 자기부담금 20%

자동차사고로 인해 발생한 내 차의 손해를 보상하는 담보인데요. 해당 담보는 선택적이나 일반적으로는 자기부담금 20% 정도로 선택하시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6. 무보험차상 - 5억 이상

해당 특약은 법적으로 필수가입인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지 않은(대인1) 무보험자동차에 의하여 생긴 사고로 사망하거나 부상한 경우 보상합니다.(차량탑승여부와 무관). 해당 특약 역시 5억 이상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긴급출동서비스

긴급견인, 비상급유, 잠금해제, 배터리 충전, 긴급구난 등 출동서비스에 대한 선택 특약인데요. 가격차이가 크지 않다면 출동거리를 연장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어요.

 

 

위 내용을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은데요. 아래 사항을 확인하셔서 보험다모아 비교견적 산출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수확인 특약 가입(금액) 조건
대인1 필수
대인2 무한
대물 5억 이상
자기신체손해 자상 - 5억 이상
자기차량손해 20%
무보험차 상해 5억 이상
긴급출동 서비스 가입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방법

 

1. 비교견적 사이트(보험다모아) 이동

보험다모아로 이동하여 자동차보험의 자동차 보험료 비교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요. 자동차보험 견적 산출을 위해서는 아래 사항들이 사전에 필요하니 먼저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사전 확인(준비물) 사항

- 본인 핸드폰(본인 인증용)

- 연간 평균운전 거리

 

자동차보험 비교 견적 사이트

 

이후 간편인증(토스, 카카오톡 인증 등)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자동차 보험료 비교견적 산출이 시작되게 되는데요.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본인인증 화면

 

2. 신규/갱신 보험 선택

 

인증을 마치게 되면 현재 가입 중인 보험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동차보험 갱신의 경우 만기일로 부터 1개월 전부터 가능한데요. 그렇기에 아래 표에서 보는 것 처럼 만기 1개월 이내인 2번째 자동차만 보험료 계산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존 보험을 연장(갱신)하는 것이 아니라면 아래 화면에서 오른쪽인 신규로 가입도 가능한데요. 조회된 기존 보험이 아닌 신규로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신규계약으로 견적 산출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산출 방법

 

 

 

3. 가입정보 입력

이제는 앞서 살펴본 필수특약 정보 조건을 입력할 차례인데요. 각 항목의 기준은 위에 설명드린 표를 참고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실제 가입진행을 위해 특정 손해보험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비교사이트 보다 높은 금액으로도 가입이 가능한데요. 동일한 조건으로 비교를 위해 최대 특약 금액이 낮게 설정된 항목들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리지 않은 항목 중 자동차보험의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운전자범위 항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하고자 하는 보험의 범위를 어디까지 설정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인데요.

 

 

만약 운전경력이 적거나 만 30세 미만의 자녀 또는 배우자가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직접 가입하는 것보다 부모 혹은 운전경력과 나이가 많은 배우자의 보험에 위와 같이 특약을 통한 형태로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 측면에서는 매우 유리합니다.

 

여기에 차량의 소유권을 공동명의(1대 99)로 변경한다면 운전경력까지 인정이 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사례에 해당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공동명의로 보험가입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자동차보험 공동명의가 필요한 이유

 

 

4. 추가 가입정보

이제 거의 마지막 항목인데요. 추가적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항목을 입력하는 페이지 입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안전운전습관 할인만 조금 더 설명을 드리자면 T-MAP 운전점수를 통해 할인을 해주는 항목인데요.

 

해당 점수로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지난 6개월간 최소 500KM이상 주행을 했었어야 하고 KB손해보험에서 직접 견적산출을 진행해보니 자동으로 제 점수를 불러와 할인을 적용해주었습니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할인항목 설정

 

이처럼 해당 항목 이외에도 자신에게 해당되는 조건을 넣어서 할인 받을 수 있는 항목을 적용하여 조금 더 정확한 비교견적 적 산출이 가능하게 되는거죠.

 

5. 보험료 비교견적 산출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면 드디어 온라인 다이렉트 운전자보험료 비교 견적이 가능해지는데요. 같은 조건으로 보험사를 비교했을 때 저렴한 순서로 나열을 해줍니다.

 

온라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결과

 

위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같은 조건으로 비교했을 때 저렴한 후보 보험사 선정'인데요. 저의 경우도 모든 보험사를 조회하고 진행할 수 없다보니 보험다모아 사이트에서 대략적인 예상보험료와 후보 보험사를 선정해 놓고 각 보험사 사이트에 들어가 견적 산출을 진행하였습니다.

 

👉 조회이벤트 최대혜택 받기

 

실제로 보험 가입을 위해 각 사이트로 들어가 견적 산출을 진행하면 보험다모아에서 비교견적을 진행할 때 보다 높은 한도로 특약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이에 따라 보험료도 조금씩 다르게 산출되는 부분이 있었지만 대략적인 금액은 비슷하였구요. 

 

그렇기에 여러분들도 온라인에서 '직접'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기로 마음먹으셨다면 다음 순서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보험다모아에서 비교견적 산출

2. 보험료 조회 이벤트 참여

3. 보험료 가입 이벤트 참여를 통한 다이렉트 가입

 

위 순서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반 사람들이 생소한 용어, 복잡한 상품구조로 인해 보험상품은 '모르면 호구 당하기 쉬운 상품' 중 하나인데요.

 

자동차보험 역시 매년 적게는 몇 십만원에서 많게는 몇 백만원까지 지불해야하는 금융상품인 만큼 같은 조건에 훨씬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한 온라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법을 꼭 숙지하셔서 매년 몇 십만원~ 몇 백만원의 보험료 절감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사이트 및 방법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 글을 지인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