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입 늘리기 💰/카드&앱테크

신용카드 발급에 따른 신용점수 하락의 진실과 예방법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신용카드와 신용점수의 상관관계

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 풍차 돌리기를 시작하려 하면 가장 먼저 드는 걱정이 신용점수에 대한 하락일 겁니다. 오늘은 신용점수와 신용카드 발급의 상관관계뿐만 아니라 신용점수 하락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 목차

 

 

 


 

신용카드 발급과의 상관관계

 

신용카드를 많이 발급받으면 신용점수가 내려간다?

 

과거에는 그랬으나 지금은 신용카드 발급과 신용점수는 무관해요. 

 

과거에는 '카드 돌려 막기'가 성행하면서 카드를 많이 발급받은 사람이 연체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렇기에 신용을 평가하는 회사 입장에서도 카드발급이 많을수록 연체할 확률이 높다고 판단했기에 신용점수에 이를 반영했었죠.

 

신용카드 발급과 신용점수와는 무관

 

하지만 최근에는 카드 혜택이 워낙 다양하고 소비자도 사용하는 카드의 수가 늘어나면서 카드발급 숫자와 연체율의 상관관계가 없어졌습니다. 그렇기에 최근에는 카드의 발급이 신용점수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있어요.

 

실제로 저도 신용카드 캐시백 풍차 돌리기를 진행한 이후 신용점수에 변화가 없었고 재테크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을 해봐도 1달에 1번 신규발급은 전혀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이니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카드&앱테크] - 신용카드 풍차 돌리기로 연 150만원 수익 올리는 방법 완벽 정리

 

신용카드 풍차 돌리기로 연 150만원 수익 올리는 방법 완벽 정리

부지런하다면 연 200만원 수익도 가능한 신용카드 풍차돌리기에 대해 소개해드려 합니다. 신용카드 풍차돌리기의 원리부터 주의사항까지 정리해놓았으니 무위험 짠테크에 도전해보세요! 💡 목

truedonshow.com

 

 

 

 

 

 

신용점수 하락방지 팁 3가지

 

한도 50% 이내로만 사용하기

 

신용카드 이용한도 신용점수 상관관계

 

신용카드사는 발급 당시 고객의 신용전반을 확인해 한도를 배정해 줍니다. 그런데 우리가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최대한도에 가까운 금액을 사용한다면 신용평가사 입장에서는 카드값을 못 갚을 수 있다는 우려가 발생할 수 있겠죠?

 

그렇기에 우리는 신용카드사에서 부여한 한도의 최대 50% 이내로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장 좋은 비율은 20~30% 정도만 사용하는 것이고요.

 

 

 

[💰/카드&앱테크] - 신용카드 풍차돌리기 관리 엑셀시트 무료 제공

 

신용카드 풍차돌리기 관리 엑셀시트 무료 제공

오늘은 앞서 설명드린 신용카드 풍차돌리기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관리할 수 있는 엑셀 시트를 공유해드려 합니다. 엑셀을 통해 관리하게 되면 내가 놓치지 않고 캐시백 조건을 충족할

truedonshow.com

소액연체도 절대 금물

 

출처: 굿리치 네이버 포스트

이건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연체는 신용등급에 있어서 가장 명확한 하락요인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카드값 연체뿐만 아니라 통신비, 교통비와 같은 10만 원대 소액 연체건도 장기간 연체하면 신용점수를 낮춘다는 점인데요.

 

신용점수의 하락은 높은 이율로 이어지는 만큼 신경만 쓴다면 충분히 연체하지 않을 소액연체는 꼭 주의해서 상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리볼빙, 카드론은 피하자

 

리볼빙, 카드론과 같은 고금리 대출의 경우 신용점수를 낮추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신용평가사 입장에서도 '이렇게 금리가 높은데 돈을 빌릴 정도면 경제 상황이 좋지 않군'이라 판단하고 상환 능력을 의심하게 되는 거죠.

 

리볼빙서비스 명칭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최근 카드사에서 리볼빙이라는 단어를 쓰지 않고 페이플랜, 자유결제서비스, 회전결제서비스와 같이 다른 명칭으로 결제를 유도한다는 점인데요. 이런 부분을 조심해서 리볼빙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카드&앱테크] - 23년 2월 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 혜택 총 정리

 

23년 2월 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 혜택 총 정리

같은 카드사, 카드도 어디서 발급을 받느냐에 따라 많게는 6만원 이상 차이가 발생합니다. 오늘은 23년 2월 기준 가장 혜택이 좋은 카드사를 바로 확인 할 수 있도록 정리했으니 카드풍차 돌리기

truedonshow.com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 글을 지인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