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산 불리기 📊/적극적 투자법

2021년 라오어의 무한매수법(TLP) 수익후기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라오어의 무한매수법 수익후기

 

정말 돈을 벌 수 있는 투자법일까?

작년 유튜브 채널에서 라오어님의 무한매수법을 처음 접했을 때 들었던 생각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2020년 10월 무한매수법 투자를 시작하였어요.

 

짧은 기간이였지만 직접 투자를 하며 글이나 영상에서는 얻을 수 없는 장점과 매력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무한매수법 투자를 망설이고 있는 분이라면 오늘 이 글이 도움이 되실꺼예요.

 

2020년 무한매수법 투자방법

앞서 언급드렸듯 2021년 무한매수법 투자는 2021.10.18 ~ 2021.12.31(71일) 간 진행했어요. 투자원금은 $39,600으로 원화 환산 시 약 4700만 원 정도였습니다.

 

무한매수법에서도 여러 가지 방법론이 있는데 저는 계좌를 3개로 나눠서 운용하는 무한매수 TLP법으로 미국 우량기술주 3배 레버리지 상품(TECL)에 투자하였습니다.

 

라오어의 무한매수법 TLP법 총정리(2022 ver)

오늘은 제가 투자하고 있는 라오어님의 무한매수법 중 하나인 TLP(아기돼지삼형제)법에 대해 소개해드려 합니다. 이전 글에서도 설명드렸듯 70일간 TLP 법 투자를 통해 300만 원의 수익을 실현하였

turator.tistory.com

 

 

300만 원의 수익을 실현하다

제가 투자한 기간 동안 운이 좋게도 미국 시장이 크게 상승한 기간이었어요. 덕분에 짧은 기간의 4번의 수익실현을 하였죠. 그 결과 실현손익 $2,512으로 원금대비 6.3%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6.3%라는 수치가 절대적으로 작아 보일 수 있지만 투자기간이 단 71일이었다는 점을 생각해야 합니다. 1년 기준으로 환산을 하면 무려 32.6%입니다.

2020년 무한매수법 실제 수익률 인증

 

투입한 원금 대비 수익률을 그래프로 그려봤습니다. 빨간색 동그라미가 쳐져있는 부분이 10%의 수익을 거둔 후 익절 한 구간입니다. 전체 원금 소진율도 함께 표현을 해줬는데 이번 투자기간에서는 운이 좋게도 모두 20% 이내에서 목표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었네요.

2020년 투자금대비 수익률 및 원금소진률

4번의 수익실현으로 인해 아래 그래프와 같이 누적 실현손익이 차곡차곡 쌓여가네요. 대부분 20일 이내에 매도가 이뤄졌다는 점에서 이번 투자기간은 정말 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무한매수법 누적수익률 및 손익추이

 

무한매수법의 진짜 장점을 발견하다

직접 투자를 해보니 무한매수법의 진짜 장점은 수익률이 아닌 심적 안정감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투자법도 지속 가능하지 않으면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없으니까요.

 

돌이켜보면 약 3개월간 무한매수법으로 투자하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무한매수법을 나스닥지수와 비교해보니 왜 그렇게 느꼈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동기간 나스닥의 수익률이 무한매수법보다 살짝 높지만 우리가 봐야 할 부분은 MDD(Max Drawdown)입니다. 나스닥은 최고점 대비 -5% 이상 하락했던 기간이 있던 반면 무한매수법은 -2% 이내네요. 변동성 대비 수익률 관점에서 봤을 때 무한매수법이 압도적으로 우수하네요.

무한매수법과 나스닥의 비교

또한 계좌와 원금을 분할하여 매수하는 구조가 마음에 큰 안정감을 줬어요. 주가가 떨어져도 손해 봤다는 생각보다는 더 매수할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게 되더군요. 유튜브에도 실제 투자경험담을 이야기한 영상이 있으니 함께 참고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아직도 망설이시나요?

3개월간 투자를 해보니 무한매수법은 높은 기대 수익률과 마음 편하게 투자할 수 있는 좋은 투자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구조는 덤이고요.

 

만약 아직도 망설이고 있으시다면 고민이 아닌 행동으로 옮겨보세요. 직접 몸으로 부딪쳐봐야 자신에게 맞는 투자법인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 저는 2022년에도 라오님의 무한매수법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올해도 작년과 같이 좋은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 글을 지인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