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산 불리기 📊/투자 지식&마인드

밀리언셀러가 알려준 '경제적 자유'의 의미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경제적 자유 = 행복?

 

네이버 뉴스


경제적 자유, 최근 많은 20,30대가 꿈꾸고 희망하는 목표 중 하나입니다. 저 역시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로 다양한 투자와 사업을 시도하고 있지만 마음 한편에는 경제적 자유를 달성한 이후에 정말 행복할까 라는 의문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최근에 읽고 있는 보도 새퍼의 '멘탈의 연금술'에서 제가 가진 의문에 대한 좋은 인사이트가 있어 이를 함께 공유해보려 합니다.



경제적 자유는 또다른 시작

 

저자는 경제적 자유가 인생의 문제를 해결해 주지 못한다 말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는 것은 이제 돈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에 대한 답을 얻어야 한다는 것이기 때문이죠.

생각해보면 현재 저의 대부분의 고민도(내 집 마련, 해외여행, 퇴사 등) 돈이 있다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 하지만 인생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https://unsplash.com/photos/-8ttvM3Ca94


돈을 얻게 되면 돈으로 해결 할 수 없는 문제들이 다시 우리를 기다립니다. 돈은 우리 삶의 최종 목적이 아닌 출발선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돈많은 부자가 아닌 지혜로운 부자가 되어야 합니다. 경제적 자유와 함께 해박한 지식, 풍부한 경험, 연륜과 통찰을 두루 갖춘 진정한 부자로 말이죠.



'돈만 없는' 부자처럼 살자

 

돈 많은 부자는 시간이 해결해 줄 수 있지만 지혜로운 부자가 되는 것은 본인이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저는 지금부터 돈을 벌면서 지식과 경험은 물론 통찰력도 키워나가고자 합니다.

그 과정에서 경제적 자유를 얻어야 할 진정한 이유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돈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에 대한 답을 찾아낼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것이고요.

https://unsplash.com/photos/RLw-UC03Gwc

 

10억, 20억과 같은 정량적 수치가 아닌 행복과 성취감으로 가득한 인생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인생의 목표를 찾고 싶습니다. 아직은 구체적인 인생의 목표를 설정하지 못했지만 책, 강의 등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구체화해 나가고 그 과정을 꾸준히 블로그에 기록해 보려 합니다.

 

멘탈의 연금술

 

💡 출처

멘탈의 연금술(보도 새퍼)

- P205 지혜로운 부자가 되어라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 글을 지인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