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출 줄이기 💳/교통비 절감

즐겨찾기 등록으로 알뜰교통카드 효율 200% 상승시키는 방법 완벽 정리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월 1.5~6.6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너무 좋지만 항상 버튼을 눌러줘야 해서 번거로우시지 않으셨나요? 저 역시도 가끔씩 버튼 누르는걸 까먹어 할인을 받지 못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오늘은 알뜰교통카드 버튼 클릭을 자동화할 수 있는 즐겨찾기 등록방법과 주의사항을 알려드려 합니다. 

딱 1번만 세팅하시면 월에 1.5 ~ 6.6만원의 현금흐름을 만드는 효과를 만들 수 있으니 끝까지 읽고 꼭 나라에서 주는 할인혜택 놓치지 마세요!

 

 

🖐 아직 알뜰교통카드 없다면?

 

23년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업데이트! 교통비 70만원 절약도 가능?

내 월급 빼고는 다 오르는 지금.. 매월 10만원 이상 나가는 교통비 부담되시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최대 연 70만원 이상 교통비 절감이 가능한 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오늘 이

truedonshow.com

 

 

 

알뜰교통카드 즐겨찾기?

 

알뜰교통카드의 즐겨찾기 기능이란 자신이 주로 이동하는 경로를 미리 앱에 등록시켜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립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의미하는데요.

직장 출퇴근과 같이 루틴하게 대중교통을 사용하는 경우 즐겨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알뜰교통카드를 쉽고 편하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알뜰교통카드 즐겨찾기


예를 들어 알뜰교통카드 앱에 '집 주소 + 출발 정류장'과 '회사 주소 + 도착 정류장'을 지정해주시면 별도 클릭이 없어도 알뜰교통카드 이용 시 자동적으로 마일리지가 적립되게 됩니다.

여기서 출발, 도착 정류장이 나눠져 있어서 출근과 퇴근을 별도로 등록해야하나?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다행히도 알뜰교통카드의 경우 왕복기준으로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출근 혹은 퇴근 하나의 경로만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알뜰교통카드 즐겨찾기 방법

 

 

즐겨찾기 등록방법

즐겨찾기의 등록은 아래 보는 것과 같이 메인화면에서 바로 들어갈 수도 있고 오른쪽 상단의 메뉴버튼을 클릭하여 '마이페이지 - 즐겨찾기'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즐겨찾기는 총 3개의 경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각 경로마다 출발/도착지의 주소와 대중교통을 이용할 정류장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알뜰교통카드 버스 정류장 검색 방법



지하철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정류장을 어디로 지정해야하는지 고민되실텐데요. 버스 정류장의 경우에는 근처 주소를 검색하여 [지도보기]를 이용해 정류장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등록 시 주의사항

 

1. 적립금액은 중간에 수정

 

즐겨찾기를 이용해 적립이 되는 경우 처음에는 거리와 무관하게 50원으로 적립액이 표시가 됩니다. 이후 몇 일이 지나면 평소에 적립되던 금액으로 마일리지가 변경되니 놀라지 않으셔도 됩니다.

 

알뜰교통카드 공식 답변

 

 

2. 정류장 거리는 2Km이내

 

즐겨찾기에서 등록하는 주소와 정류장의 거리에는 2,000m 제한이 있는데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최대 적립거리가 800m이고 현실적으로 2km 이상을 걸어서 버스, 지하철을 이요아실 일은 거의 없다 판단되기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3. 데이터 수집을 권한 허용

 

✅ 안드로이드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우측 상단의 권한관리자 > 신체활동 액세스 권한 이용 '허용'으로 설정


✅ 아이폰 
설정 > 건강 > 데이터 접근 및 기기 > 알뜰교통카드 > 걷기 항목(2가지) 활성화

 

알뜰교통카드는 기본적으로 보행거리를 기준으로 마일리지가 지급되는 구조이기에 보행데이터 수집이 가능해야 마일리지 지급됩니다. 이는 즐겨찾기에서도 마찬가지구요.

알뜰교통카드와 즐겨찾기를 처음 사용하신다면 본인 핸드폰에 위에 세팅이 되어있는지 확인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알뜰교통카드 즐겨찾기 등록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뜰교통카드를 조금 더 쉽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삼성페이 등록방법도 정리해 놓았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알뜰교통카드 즐겨찾기 등록 방법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 글을 지인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