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출 줄이기 💳/교통비 절감

알뜰교통카드 삼성페이 등록방법 및 3가지 주의사항!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삼성페이에서도 알뜰교통카드가 되면 참 좋을텐데..라고 생각하신 적 없으신가요? 저도 핸드폰 케이스뒤에 알뜰교통카드를 들고 다니는게 참 불편했는데요.

올해 4월부터 삼성페이를 이용해 알뜰교통카드 등록이 가능해지면서 이제는 핸드폰만 들고다녀도 교통비를 월에 최대 6만원까지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알뜰교통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하는 방법에서 부터 꼭 확인해야하는 3가지 주의사항까지 빠짐없이 정리하였으니 한번 세팅 후 더 이상 실물카드 들고다니지 마세요!

 

 

알뜰교통카드 삼성페이 등록방법

 

(STEP 1) 교통카드 추가 클릭

 

알뜰교통카드 삼성페이 등록방법

 

우선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드래그 하여 삼성페이 앱을 켜신 후 하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교통카드 탭에서 [+ 교통카드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STEP 2) 티머니/캐시비 선택 

 

알뜰교통카드 삼성페이 티머니, 캐시비 선택 기준


그럼 티머니 혹은 캐시비 교통카드를 추가하라는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각 회사마다 등록 가능한 카드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티머니 캐시비
등록가능 카드 신한, 우리, 하나, 비씨
(체크/신용 모두 가능)
신한
(신용만 가능)


티머니의 경우 현재 알뜰교통카드의 카드가 모두 지원되고 있으니 캐시비보다는 티머니 교통카드 추가를 추천드립니다.

 

 

 

(STEP 3) 카드 등록 및 소득공제

 

알뜰교통카드 삼성페이 카드 등록 프로세스


자 이제 알뜰교통카드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저의 경우 우리카드의 COOKIE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기에 아래와 같이 선택 후 인증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럼 교통카드가 추가 완료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위 상단 점 3개 버튼을 클릭 후 [소득공제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소득공제가 등록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STEP 4) NFC 설정 확인

 

알뜰교통카드 삼성페이 NFC 설정방법


등록은 모두 완료되었으니 이제 마지막으로 사용 전 NFC설정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우선, 위 화면을 드래그 하여 NFC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배터리 절약을 위해 기본모드 보다는 카드모드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 일반모드 : 모든 NFC기능 사용
👉 카드모드 : 교통 및 신용카드 결제만 사용

다음으로는, NFC의 기본설정이 삼성페이인지도 확인이 필요한데요. [NFC 및 비접촉 결제]로 들어가 [비접촉 결제] 버큰을 클릭하시면 현재 설정이 삼성페이로 되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만약 삼성페이가 아니라면 비접촉 결제를 삼성페이 앱으로 바꿔주시면 끝입니다!

 

 

알뜰교통카드 삼성페이 주의사항

알뜰교통카드 삼성페이 주의사항 3가지

 

 

1. 소액신용한도 신청

 

여러분들이 알뜰교통카드를 신용카드로 발급받는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만약 저처럼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소액신용한도가 신청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소액신용한도란 체크카드에 50만원 정도의 소액 신용을 부여함으로써 잔액이 없어도 결제가 가능하게 되는 하이브리드형 카드를 의미합니다.

 

체크카드의 소액신용한도를 조회하고 등록하는 방법이 자세히 소개된 글을 아래 링크로 첨부해드리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앱 등록카드 동일여부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알뜰교통카드이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삼성페이에 등록된 카드와 알뜰교통카드 앱에 등록된 카드는 동일해야합니다.

삼성페이 등록 전 알뜰교통카드 앱에 접속해서 등록한 카드가 맞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3. 신한 체크/신용 중복보유 불가

 

다른 카드사와 다르게 신한카드의 경우 신한 알뜰교통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동시에 소지가 불가한데요.  즉, 신한 체크/신용카드를 2개 다 신청하여 보유 중이라면 사용 전 둘 중 1개는 해지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알뜰교통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하는 프로세스와 주의해야할 사항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만약 남성이시고 군대 신체검사를 받으신 분들은 알뜰교통카드 이외에 교통비 20% 할인이 가능한 나라사랑카드도 함께 추천드립니다.

 

👉 20% 할인 교통카드 추천!

 

무실적 20% 교통비할인 교통카드 국민 나라사랑 체크카드의 모든 것

23년 4월부터 8년 만에 대중교통비가 300원씩 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월급빼고 다 오르는 요즘, 매년 실적걱정 없이 12만 원씩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는 카드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바로, 국민 나라

truedonshow.com

 

나라사랑카드의 실적을 무료로 채울 수 있는 방법도 정리하였으니 참고해주세요!

 

👉 나사카 무료실적 채우는 방법

 

국민 나라사랑카드 KB페이 무료실적 채우는 법 완벽 정리(23년 VER.)

기존 나라사랑카드의 무료실적을 채우는데 이용했던 플랫폼인 리브메이트가 서비스를 종료하였습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KB페이를 통해 나라사랑카드 무료실적을 채우는 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

truedonshow.com

 

알뜰교통카드 삼성페이 등록 방법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 글을 지인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