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출 줄이기 💳/교통비 절감

23년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업데이트! 교통비 70만원 절약도 가능?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내 월급 빼고는 다 오르는 지금.. 매월 10만원 이상 나가는 교통비 부담되시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최대 연 70만원 이상 교통비 절감이 가능한 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오늘 이 글 안에 알뜰교통카드로 얼마나 할인 받을 수 있는지, 할인은 어떻게 해주는지, 어디서 신청하는지까지 자세히 담았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제가 이런저런 교통비 할인카드 많이 찾아봤지만 실적 없이 이렇게 높은 할인률을 제공해주는 카드 절대 없습니다. 단연코 최고의 교통비 할인 체크/신용카드이니 망설이지말고 신청하세요!

 

 

알뜰교통카드 할인률

알뜰교통카드란?

 

알뜰교통카드는 국가에서 교통비 할인을 지원해주는 제도로써 현 기준 그 어떤 카드보다도 가장 강력한 할인혜택을 가지고 있는 교통카드인데요. 전월 실적 없어도 혜택이 증가하는 7월부터는 최대 연 70만원 이상 절감이 가능할 정도이죠.

 

그럼 현재 기준의 할인률을 한번 확인해볼까요?

 

만약 교통비가 2천원이라고 가정하였을 때의 할인률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 : 17% 할인
  • 청년 : 25% 할인
  • 저소득층 : 45% 할인

여기서의 청년은 만 19세 ~ 34세까지이고 저소득층은 차상위계층 및 기초생활수급자이라면 혜택 적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청년과 저소득층은 올해부터 혜택이 대폭 상승하였으니 놓치지 말고 신청하세요!

알뜰교통카드 할인율 및 최대 적립가능 횟수

그럼 얼마나 할인이 될까요?

 

알뜰교통카드의 마일리지 혜택(=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월에 최소 15회 이상 사용해야하고 현재는 44회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올 7월부터는 60회까지 증가됭 월에 1.5 ~ 6.6만원까지 교통비 절감이 가능해진다고 하네요.

 

👇 삼성페이 등록방법👇

 

알뜰교통카드 삼성페이 등록방법 및 3가지 주의사항!

삼성페이에서도 알뜰교통카드가 되면 참 좋을텐데..라고 생각하신 적 없으신가요? 저도 핸드폰 케이스뒤에 알뜰교통카드를 들고 다니는게 참 불편했는데요. 올해 4월부터 삼성페이를 이용해 알

truedonshow.com

 

 

 

알뜰교통카드 이동거리 기준

알뜰교통카드이 할인 구조

알뜰교통카드의 할인률은 어떻게 결정이 될까요?

 

알뜰교통카드는 아래와 같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서 마일리지를 제공해요. 최대치를 적립하기 위한 거리는 800m이구요.

 

알뜰교통카드 거리 측정 방법

 

그럼 이동거리는 어떤 기준으로 측정이 될까요?

 

이동거리를 측정하는 방법은 총 3가지 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위에 정리된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주의해야할 점으로는 환승을 위한 거리는 이동거리에 포함이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마지막으로 알뜰교통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께요.

 

우선, 아래 링크에서 알뜰교통혜택이 적용되는 카드를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지원을 하지만 저의 경우 알뜰교통카드로만 사용을 할 예정이여서 실적없이 혜택이 가능한 우리 COOKIE 체크카드를 선택하였어요.

 

 

다음으로는 알뜰교통카드 앱을 다운받아주셔야 하는데요. 앱을 다운 받은 다음 회원가입을 진행하게 되면 주소검증을 하게 되는데 이 주소검증이 완료되어야 마일리지 할인혜택이 제공되니 참고하세요.

 

 

얼마전까지는 서류를 수기로 올려야 했는데 올해부터는 자동적으로 스크래핑 해와서 주소를 검증하는 과정이 훨씬 편리해졌네요.

 

앱도 다운로드 받고 회원가입도 완료되었는데 주소 검증이 완료되었는지 궁금하신가요? PC와 모바일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각각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해서 확인 후 할인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2023년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및 할인률 총 정리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 글을 지인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