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출 줄이기 💳/보험료 절감

동부화재 실비보험 필요 청구서류, 청구방법 완벽 정리(23년 ver)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동부화재(현 DB손해보험)의 도수치료 실비청구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청구서류가 필요한지, 청구방법과 함께 어플을 통한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방법

동부화재의 실비보험 청구하는 방법으로는 총 5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 모바일(어플), FAX, 우편, 방문접수가 있는데요. 

만약 청구금액이 300만원을 초과하지 않는다면 인터넷, 모바일(어플)을 통한 접수를 추천드립니다. 필요서류도 적고 매우 간편하게 청구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300만원이 초과하는 청구건의 경우에는 원본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이 필요한 점 참고해주세요!

 

 

 

 

 

이 중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실비보험 청구방법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동부화재 실비보험 인터넷 신청 방법

동부화재(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 상단 메뉴 중 보상을 클릭하고 [상해/질병 보험금청구 - 보험금청구]를 들어가면 됩니다. 바로 해당 페이지로 접속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동부화재 로그인 화면

[전자금융거래 회원]을 클릭하면 금융인증서, 공인인증서 등 4개의 로그인 방법 선택이 가능한데요. 자신이 편한 방식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동부화재 실비 보험 청구 화면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홈페이지 가이드에 맞춰서 보험금 청구 작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와 부모가 자녀 보험금을 청구하는 필요서류가 다르니 해당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자동차보험 6.5만원 캐시백! 👇︎

 

 

동부화재(DB손해보험) 앱

앱을 받은 후 보험금 청구를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 있는 보험금 청구를 클릭하거나 하단의 캡쳐화면 처럼 [메뉴 - 보상 - 상해/질병 보험금 청구]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동부화재 실비 앱 청구 방법

 

 

 

동부화재 실비청구 서류

실비보험 청구를 위해서는 청구하고자 하는 금액 및 입원/실비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우선 우리가 가장 흔히 청구하는 통원치료(입원 없이 당일에 치료를 받는)를 기준으로 필요한 서류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통원치료 실비 청구 필요서류

 

통원치료에 따른 필요서류의 경우 청구하는 금액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저의 경우 일반적으로 병원에 가서 '실비보험 청구서류 부탁드려요'라고 하면 출력해주시는 서류를 출력받아서 제출합니다.

 

동부화재(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필요서류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동부화재 실비 필요청구서류

즉, 위에 내용을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3만원 이하 : 영수증
  • 3만원 이상 : 영수증 + 질병분류 코드 포함 서류
    • 비급여 포함 시 진료비세부내역서 필요

영수증 + 질병분류 코드 포함 서류

 

진료비 세부 내역서(비급여 포함 시)

 

여기에 추가적으로 통원치료가 아닌 입원치료를 하는 경우에 진료비계산서 및 세부내역서 이외에 진단서가 요구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방법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 글을 지인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