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출 줄이기 💳/보험료 절감

운전자보험 2억원 보장 월 3천원 극강 가성비 가입 방법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월 3천원으로 2억원 이상의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가성비 끝판왕 다이렉트 보험 가입방법을 누구나 따라할 수 있게 정리하였습니다. 저처럼 주변에 1만원 이상의 운전자보험을 가입하고 있는 지인이 있다면 꼭 이 글을 공유해주세요!.

 

 

운전자보험 가격 3900원이면 충분합니다(+ 다이렉트 가입 후기)

보험 최적화 시간은 단 4시간 핵심특약 보장금액은 2배로! 노후자금 1.2억원 추가마련까지 운전자보험 가입현황 오늘 소개해 드릴 지인은 직장 출퇴근 시 자차를 이용하고 있었고 주말에도 운전

truedonshow.com

 

 

STEP 1_보험 다모아 비교

 

이전 글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온라인 다이렉트 보험을 가장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는 보험다모아입니다. 보험다모아는 보험협회에서 만든 사이트이기에 믿을만한 사이트이죠.

 

검색창에 보험비교라고 쳐서 나오는 대부분의 사이트들은 자신들이 취급하고 있는 보험을 가입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사이트로 편향된 정보들이 많음으로 주의히세요!

 

월 10만원 보험, 설계사는 수당으로 얼마를 벌까?

보험설계사의 수당 체계를 이해하시면 설계사가 왜 고객에게 유리한 보험을 설계할 수 없는지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렇기에 이 글을 끝까지 읽는 것만으로도 보험설계사에게 호갱당할

truedonshow.com

 

자, 그럼 보험다모아에 들어가서 [보장성보험 - 운전자보험] 카테고리로 들어가고 이 중 최저가격이 가장 저렴하고 보험가격지수가 낮아 가성비가 좋은 한화손해보험 상품을 예로 들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험다모아 운전자보험 비교

보험다모아에서 보험을 찾는 방법 및 가성비 있는 보험을 고르는 기준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통해 정리하였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 및 선택 기준 완벽 정리

오늘은 운전자보험의 핵심담보는 확실하게 보장하면서 월 보험료가 2,500~3,900원으로 저렴한 보험을 찾는 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상품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현재시점

truedonshow.com

 

 

 

STPE 2_운전자보험 상품선택

 

기본정보 기입

한화손해보험 운전자보험 가입방법

보험다모아에서 한화손해보험의 [인터넷바로가입]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사이트로 접속이 되실 겁니다. 

 

한화손해보험

이전등록 매매 : 15일 이내 증여 : 20일 이내 상속 : 3월 이내 기타 : 15일 이내 10일 이내 : 10만 원 10일 초과 : 1일초과시마다 1만 원씩 가산 50만 원

www.hanwhadirect.com

 

이후 자신의 성별, 및 나이와 같은 기본정보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서 보험설계를 진행하게 됩니다.

 

보험상품 설정

운전자보험상품 설정

한화손보의 운전자보험의 장점은 유연한 보험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3종류의 상품을 선택하고 각 특약에 대해서도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만약 여러분이 운전을 많이 하지 않는다면 2500형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해당 상품의 경우에는 특약 선택은 불가하지만 핵심담보로만 구성되어 있어 월에 단 2500원이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실속형 선택을 추천드리는데요. 왜냐하면 운전자보험의 가장 핵심담보인 형사합의금이 무려 업계 최고 수준인 2억이기 때문이죠.

 

 

운전자보험, 자동차보험이 있어도 필요한가요?

자동차보험이 있어도, 내가 잘못하지 않아도 교통사고로 상대방을 사망에 이르게 하면 합의금, 벌금, 변호사선임비 등으로 몇 억의 돈이 필요하게 됩니다. 운전자보험이 없어 피해자와 합의가

truedonshow.com

 

STPE 3_운전자보험 핵심담보 선택

 

(핵심#1) 형사합의금

운전자보험 대인형사합의신손 담보

 

운전자보험의 1순위 담보인 형사합의금 입니다.

 

[실속형] 상품의 대인형사합의실손비 한도는 2억인데요. 여기에 최근 민식이 법으로 스쿨존 내에서 사고6주(42일) 미만이어도 최대 500만원까지 보장하고 있습니다.

 

한도는 업계 최대수준일뿐만 아니라 스쿨존 사고까지 빠짐없이 보장하고 있기에 한화손보의 운전자보험 상품은 역대급 가성비의 상품임에 틀림없습니다.

 

 

운전자보험에 자부상 자부치 14급이 필요없는 3가지 이유

운전자 보험료를 1/10로 만들기 위해서는 자부상(자동차부상특약)에 대한 이해와 필수 특약이 아닌 이유를 명확이 이해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아래와 같은 물

truedonshow.com

 

 

(핵심#2) 대인벌금

운전자보험 대인벌금 담보

2번째로는 자동차사고 대인벌금 담보입니다. 문구 그대로 사고로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경우 발생하는 벌금금액을 보장해 주는 담보이죠.

 

해당 담보의 보장금액은 스쿨존 내 사고는 3천만원, 스쿨존 이외의 사고에는 2천만원 한도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핵심#3) 대물벌금

운전자보험 대물벌금

벌금 담보의 한 세트인 대물벌금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대인벌금이 사람을 다치게 하였을 때 발생하는 벌금을 보장해 준다면 대물벌금은 사고로 물건을 손상시켰을 때 발생하는 벌금을 보장해 주죠.

 

단 음주, 무면허 사고에 대해서는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대물벌금의 한도는 500만원입니다.

 

 

(핵심#4) 변호사선임비

 

운전자보험 변호사선임비용

운전자보험의 경우 형사처벌 대상의 사고를 예방하는 목적이 가장 크기 때문에 변호사를 선임하는 비용에 대해서도 보장이 필요합니다. 변호사 선임비도 다른 운전자보험에 비해 넉넉한 3천만원 한도까지 보장이 가능하네요!

 

(선택#5) 42주 미만 형사합의금

 

42일 미만 형사합의금 담보

해당 담보의 경우 스쿨존 이외의 6주(42일) 미만 사고에 대해 형사합의금을 보장해 주는 담보입니다. 스쿨존의 경우 앞서 설명드린 핵심담보#1 6주 이상 형사합의금 담보에서 500만 원까지 보장이 되고요.

 

42일 미만 형사합의금도 물론 있으면 좋지만 일반적으로 6주 미만의 사고에 대해서는 벌금으로 끝나기 때문에 꼭 필요한 핵심담보라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럼 42일 미만 형사합의금 담보를 하는 게 좋을까요?

 

이에 대한 답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특약의 보험료가 얼마인지 확인이 필요한데요. 아래 표에서 보는 것처럼 약 1,000원 정도의 월 보험료이네요. 운전을 많이 하지 않는 저라면 해당 특약은 가입하지 않고 보험료를 낮추는데 집중할 것 같습니다.

42일미만 미포함 42일미만 포함
3,012원 3,978원

 

이렇게 핵심담보 선택이 완료가 되면 상단에 있는 [다시계산] 버튼을 누르고 월 납입 보험료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정말 보장은 2억원 이상인데 보험료가 단 3,000원 밖에 하지 않죠!

 

저의 생각으로는 운전자보험은 설계의 유연성, 가성비, 핵심특약의 빠짐없는 보장 등을 감안할 때 가장 좋은 선택지라 생각됩니다. 우러 1만 원 이상 운전자보험료를 내고 있다면 지금 당장 한화손보 운전자보험으로 전환하세요!

 

운전자보험 2억원 보장 가입방법 정리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 글을 지인들과 공유하세요